용병 [메가 에이전트] 메가에이전트 나름의 공략 (영상 없음) | |||||
작성자 | 소령5【HEAVENY◈HAVEN】 | 작성일 | 2018-03-14 15:36 | 조회수 | 10,7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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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영상이 없지만 진지합니다 ----------▼ 기본기 ▼---------- 0. 메가에이전트의 탄창 - 메가에이전트는 원거리 캐릭터로 총 30발의 탄창을 가지고 있습니다 - 권총 발사 시 1만큼의 탄창을 사용하고, 샷건 발사 시 2만큼의 탄창을 사용합니다 (무기스킬 제외) 0-1. 재장전 - S키를 꾹 눌러 재장전 할 수 있습니다 - 탄창을 모두 소비하였거나 탄창이 부족할 경우에는 D꾹으로도 재장전이 가능합니다 - 대시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1. 평타 (기본공격) - 총 4타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지막 타격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 단, 마지막 타격을 공중에 떠 있는 상대에게 맞출 시 띄워지는 높이가 낮아집니다 - 모든 평타에 걸쳐서 점캔이 가능합니다 2. 샷건 발사 (D꾹) - 전방으로 샷건을 발사합니다 / 이 때 2만큼의 탄창을 사용합니다 - 맞은 대상은 강경직 상태가 됩니다 - 샷건 발사 후 대시 입력 (→→)으로 구르기가 가능합니다 / 캐릭터 관통이 가능합니다 - 기립중인 상대를 맞출 수 있습니다 - 탄창에 1발밖에 남아있지 않을 경우 샷건이 발사되지 않고 재장전이 됩니다 3. 대시공격 - 총 1타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평타의 마지막 타격과 비슷함) - 점캔이 가능하지만 한 박자 늦게 점프를 눌러야 점캔이 됩니다 (비슷한 예로 앨리스 대시공격이 있다) 3-1. 대시특수공격 (대시 중 D꾹) - 총 1타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상을 자신의 뒤쪽으로 띄웁니다 - 대시공격보다 높이 띄우지만 점캔이 불가능합니다 4. 점프공격 - 총 3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별다른 효과는 없습니다 (...?) 5. 점프 그래비티 (공중에서 D꾹) - 낙하산을 타고 활강합니다 / 지상으로 천천히 떨어지며 상하좌우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점프 공격 이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점프 키를 눌러 캔슬이 가능합니다 5-1. 그래비티 핸드샷 (점프 그래비티 상태에서 D) - 조준된 상대에게 권총을 발사합니다 / 이 때 1만큼의 탄창을 사용합니다 - 조준된 상대가 없다면 전방으로 발사합니다 - 자신보다 위에 있는 상대는 조준이 되지 않습니다 - 연사력이 좋으나 데미지가 매우 적습니다 5-2. 그래비티 샷건 (점프 그래비티 상태에서 D꾹) - 조준된 상대에게 샷건을 발사합니다 / 이 때 2만큼의 탄창을 사용합니다 - 조준된 상대가 없다면 전방으로 발사합니다 - 자신보다 위에 있는 상대는 조준이 되지 않습니다 - 지상에 있는 상대에게 맞출 시 상대는 무릎꿇기 상태가 됩니다 5-3. 그래비티 어택 (점프 그래비티 상태에서 대시 입력(→→)) - 조준된 상대에게 대각선 아래로 돌진합니다 - 조준된 상대가 없다면 방향키를 입력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 일정 거리를 내려오면 다시 점프 상태가 됩니다 / 단 일정 거리를 내려오다 지상으로 착지할 경우 점프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 일정 거리를 내려오다 지상으로 착지한 경우 대시상태가 됩니다 - - 속성 및 빠른 기립을 모두 초기화시킵니다 6. 튕겨내기 - 설명 안해도 알겁니다 우리는 훈련소에서 지겹도록 들었으니깐요 7. 컨프런트 샷 (SD) - 권총과 샷건을 난사합니다 / 방향키로 방향 전환이 가능합니다 - 최대 13타까지 난사합니다 - 7-1. 러쉬붐 (ASD) - 방향키 입력 방향으로 돌진하다 공격 키를 눌려 상대를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 피격/다운 중 사용이 가능합니다 - 공격 키를 눌렀을 때 나오는 공격은 다운중인 상대도 타격이 가능합니다 7-2. 체인지 러쉬 (AD) - 패시브 스킬입니다 / 공중에서 대시 입력(→→)으로 발동 할 수 있습니다 - 일정 거리를 낙하하며 공격합니다 / 지상 및 공중의 상대를 바운딩 상태로 만듭니다 - 2회 이상 타격 시 바운딩 되지 않고 다운됩니다 7-3. 리트리트 - 방향키 입력 방향으로 누르면서 회피합니다 - 캐릭터 관통이 가능합니다 - 피격/공중피격/다운 중 사용이 가능합니다 ----------▼ 기초적인 콤보 ▼---------- ※ 이 콤보들은 탄창이 거의 없을 때 사용하도록 하고, 탄창이 여유로울 땐 다른 콤보를 쓰자 1. 평타 활용 콤보 (6~9타) 평-평-평-평 → 평-평-평-평 → (기립중인 상대에게) D꾹 (그냥 평타 2번 쓰는 기술이다) 2. 샷건 활용 콤보 (6타) D꾹 → 평-평-평-평 → (기립중인 상대에게) D꾹 3. 대공 활용 콤보 (6타) 대시공격 또는 대시특수공격 → 평-평-평-평 → (기립중인 상대에게) D꾹 (앞에 샷건으로 맞추는걸 더하면 7타) 4. 점공 활용 콤보 (4타) 대시공격 또는 대시특수공격 → 점공-점공-점공 → (기립중인 상대에게) D꾹 (앞에 샷건으로 맞추는걸 더하면 5타) EX. 무기스킬 활용법 무기스킬은 총 13타이나, 도중에 D연타를 멈춰서 스킬을 멈추는 것이 가능하다. 11타째에서 멈추면 대상이 다운되지 않고 강경직 상태가 되기 때문에 이후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다 ----------▼ 콤보 ▼---------- ※ 여기서부터는 말을 좀 간략히 하겠습니다 0. 모든 콤보의 시작 메가 에이전트의 거의 모든 콤보는 대공 또는 대디꾹이 시작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공을 편하게 넣을 수 있도록 샷건(D꾹 또는 활강 도중 D꾹)을 잘 맞추도록 하자 1. 체인지 러쉬 이용 콤보 (11타) 대공 또는 대디꾹 → 점공3타 → 점디꾹-점대시 → 반대 방향으로 점대시 → 평타4타 → D꾹 땅긁 2. 반무콤 대공 또는 대디꾹 → ★점공2타 → 한 박자 쉬었다가 점공 1타 → 점디꾹-점대시 → ★ 부분부터 반복 → 끊겼으면 D꾹 땅긁 최대 3번까지 된다 (메가에이전트 출시 당시엔 무콤이였다) 3. 공중 난사 콤보 (최대 34타) 대공 또는 대디꾹 → 점공 3타 → 점디꾹-D연타 타격 횟수는 많아보이나 데미지 면에서 그닥 효율적이지 않으며 탄창 소비만 많다 확실히 드랍을 시키고 싶을 때만 사용하자 4. 무콤 (∞) 메가에이전트는 원캐 무콤은 불가능히자만 다캐 무콤은 가능하다 이 글은 메가에이전트 하나만을 위한 글이므로 따로 작성하지는 않겠다 힌트는 빨간색 글씨다 ----------▼ 실전 활용법 ▼---------- 아는 사람은 알지만 메가 에이전트의 데미지는 약한 편에 속한다 특히 위에서 봤던 공중 난사 콤보의 경우 풀콤을 때려박아도 체력이 거의 줄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공격력 0기준 개발자 피 5분의 1 깎음)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 용병을 플레이하면서 상대를 드랍시키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해야한다 그래서 필자가 추천하는 실전 활용법은 1. 샷건을 맞춘다 (공중에서 활강하며 맞추든 지상에서 맞추든 상관 X) 2. 콤보를 잇고 3. 상대를 드랍시키자 이렇다 그러면 장전은 언제 해야 할까 장전은 상대를 드랍시킨 후에 상대가 다시 리스폰되서 공격하러 올때까지의 그 시간동안 조금씩 조금씩 장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정 급하다면 상대를 샷건으로 맞춘 뒤에 콤보를 잇지 않고 장전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 마지막으로 사진 한 컷 ▼---------- 의외로 좋은 캐인데 왜 아무도 안 쓸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