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보 용병별공략 - 암흑주술사 (1) 기본기 & 스킬 | |||||
작성자 | 중위3BlackNwhitE | 작성일 | 2009-07-19 12:43 | 조회수 | 2,310 |
---|---|---|---|---|---|
0 . 소개 ============================================================================== 특수스킬2개, 회복스킬1개, 공격스킬1개로 언듯보기에 지원형 용병같지만. 주술사의 특수스킬 부분이 좀 색달라서 공격적으로 플레이 해줘야 한다. 주술사의 궁극의 목표는 현혹의주술을 이용하여 상대를 번지시키는 것이다. 즉 어떻게 해서든 상대를 몰아넣어 현혹의주술만 걸리게 하면 성공하는 것이다. 1 . 기본기 ============================================================================ ⊙ 근접 3타격 따귀를 때리는 모션인데, 투명한 해골손부분에 판정이있다. 그래서인지 공격범위가 넓다. 마법용병중 가장~ 데미지가 강하다. 근접용병처럼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정도. 공격동작을 쉽게 캐취하기 힘든 편이지만, 공속은 그리 빠르지 않다. ⊙ 해골손 [→→] 마법용병의 특수동작, 해골의 손으로 길게 쭉 내뻗어 상대를 끌어온다. 강제다운. 모션인 만큼 사정거리가 엄청나고 공속이 빠르지만, 후딜이 있다. 하지만 주술사에게 있어 필수적인 특수기이다. 주로 상대를 현혹시키고 번지존에서 상대를 넘기겨 번지를 시키는 용도, 그리고 해골손으로 띄운후 기본3타격도 다 넣을 수 있다. ⊙ 이중점프 & 마법방어 마법용병이라면 다 갖고 있는것. 2 . 스킬 ============================================================================== * 스킬쿨타임은 스킬이 차는 시간 - 별이 많을수록 빨리찹니다. * 후 딜레이는 스킬사용후의 딜레이 - 별이 적을 수록 좋습니다. ⊙ 혼돈의인형 [AS ] 스 킬 설 명 : 주변상대를 혼돈에 빠지게 한다. 스킬쿨타임 : ★★★☆ 공 격 범 위 : 다운,공중상대 포함 (★★★) 데 미 지 : 없 음 특 수 효 과 : 상대의 방향키를 반대로 만듦 발 동 시 간 : ★★★★ 무 적 시 간 : ★★★ 후 딜레이 : ★★ 주술사의 스킬중 쿨타임이 가장빠르고 발동속도가 발군이라. 상대를 제압할때 주로 이용, 가까이 붙어있으면 피하기 힘들고 대부분 걸려든다. 방향키를 반대로 만드는 매력적인 효과도 있다. 대부분 상대의 전력을 떨어트리는데 탁월. ⊙ 피의계약 [A D] 스 킬 설 명 : 자신의 체력과 스킬게이지를 맞바꾼다. 스킬쿨타임 : 체력만 있으면 언제든지 사용가능 특 수 효 과 : 자신의 HP감소 그리고 나머지 스킬게이지를 절반정도 회복. 발 동 시 간 : ★★★★ 무 적 시 간 : ★★★ 후 딜레이 : ★ 스킬게이지를 회복시키는 일종의 회복스킬. 다만 HP가 깍이는 독특한 면이 있다. 주술사의 스킬게이지를 기준으로 하여 한번 사용시 거의 절반을 회복. 핵폭탄과 같은 쿨타임이 느린것은 한 1/3정도 보면 될듯 싶다. ⊙ 응징의손길 [ASD] 스 킬 설 명 : 거대한 해골손으로 상대를 멀리 날려보냄 스킬쿨타임 : ★★ 공 격 범 위 : 전방 (★★★☆) 데 미 지 : ☆ 발 동 시 간 : ★★ 무 적 시 간 : ★★★★★ 후 딜레이 : ★★★ 상대를 현혹시킨후 번지를 노릴때 사용. 특히 단독으로 사용하면 위험. 동작과 발동속도가 눈에 보이고 엄청 느리기 때문이다 . . 점프에도 털리고. 아 손길은 벽을 통과하고 공격판정 들어감. ⊙ 현혹의주술 [ SD] 스 킬 설 명 : 상대를 현혹시켜 자신을 따라오게 만듦. 스킬쿨타임 : 모으기 가능 (★★★★★) 공 격 범 위 : ★★★☆ 데 미 지 : 없 음 특 수 효 과 : 걸린 상대는 아무것도 못하고 주술사를향해 3발자국정도 강제이동. 발 동 시 간 : ★★★ 무 적 시 간 : ★★ 후 딜레이 : ★★ 주술사의 주력이자 매력적인 스킬! 상대를 강제이동시키기때문에 번지를 노리거나 행동불가인 상대를 마음것 요리해주자. 현혹을 사용하면 그자리에 어둠의 연기가 깔리는데 지속이 좀 상당하고 상짝 닿아도 걸린다. 스킬끼리 대결할때 주술사가 맞고 넘어지더라도 현혹에 100% 걸린다고 봐도 될 정도. 그리고 현혹에 걸렸는데 주술사가 죽었다. . 그래도 풀리지 않고 그대로 강제이동됨. 상대의 이속이 빠르면 최고 좋다.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번지존으로 더 빨리 이동함. ㅋㅋ 하지만 단독사용시 발동동작이 눈에 보이고, 현혹의 발동도 빠르지 않기 때문에 다들 쉽게 피함. - 현혹이 걸리더라도 현혹을 풀어버릴 수 있는 경우 - 아군이 적을 때리는 경우 (이때 왕 짜증.) 적군이 아메의 블리자드, 파메의 메태오, 후크의 소폭 등으로 아군을 움찔하게 만들 경우. 3 . 용병 조합 ========================================================================= 현혹의 주술로 상대를 강제이동시켜 번지를 노리는 맛이 일품이다. 근데 역시 단독으로 사용히 상대가 집중하고 있다면 100% 피해 버린다. 그래서 상대를 기절&스턴을 걸고 현혹을 사용할 수 있게하는 용병과의 조합을 이루자. 주술사의 피의계약으로 회복하는 능력을 이용, 그냥 회복용으로 사용되고 마는 경우도 많다. 4 . 평가 ============================================================================== 개인전 : ★★★ 팀 전 : ★★★★★ 종 합 : ★★★★ 스킬의 무적판정은 강하지만 역시 느린감이 있기에 단독으로 사용시 거의 피해버린다. 그래도 기본타격및 해골손등으로 개인전에 살짝할만한 편. 팀전에서 주술사의 진가가 발휘된다. 난전중 현혹을 몰래 살짝 걸어주면 대부분 잘 걸려준다. 다수를 번지시키면 기분 짱.! 다만 아군이 적을 때려버리거나, 적군이 상대의 현혹을 풀어버리면 대 실망임 . ====================================================================================== |